Blockchain 기술에 대한 새로운 논문은 Intesa Sanpaolo의 투자 은행 및 자본 시장 자회사 인 Banca IMI의 이자율 및 신용 버전에 의해 발표되었습니다.

전자 화폐와 금융에 관한 논쟁의 근원에 약간

의 오해가있었습니다. 전자 화폐는 금융 시장에 그대로 적용될 수있는 새로운 "기술"에 기반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최근 '블록 체인 과장 광고'에서 금융 시장의 실제 비즈니스 사례로 대변되는 마시모 모리니 (Massimo Morini)는 최근 비트 킨 잡지 (Bitcoin Magazine)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상황이 다소 다르다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화폐는 거래를위한 급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보여 주었다. 암호화 및 단일 분배 원장을 사용하면 절차에서 많은 부분이 거래 상대방의 신뢰에 덜 의존하게된다"고 설명했다. "똑같은 것은 똑똑한 또는 자동화 된 계약의 논리에 대해서도 사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금융 분야를 탐구하고 있습니다."

회사 절차가 은행이 디지털 자금을 둘러싼 교훈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있는 신뢰에 덜 의존하게함으로써 만 가능합니다. 디지털 화폐와 금융에 관한 논의에서 신뢰의 개념은 일반적으로 완전 무신론 대 완전 신뢰에 기반한 버전이라는 검은 의미로 활용됩니다. 그러나 Morini는 이것이 피할 또 다른 실수라고 덧붙입니다.

그는 "이것은 현실이 아니며, 서로 다른 비즈니스 모델은 완전한 신뢰와는 다른 수준의 신뢰를 필요로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금융 업계는 Bitcoin만큼이나 신뢰를 제거 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금융 회사들은 정확한 사기 프레임 워크 내에서 사슬을 식별 할 수 있고 대개 시장에서 헌신적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모리니를 추가로 지원할 수 있으며, 여전히 "합의에 의한 합의"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의 많은 부분에서 신뢰를 제거함으로써 이익을 얻습니다.

"합의에 의한 합의"비즈니스 모델에서 계약의 많은 측면, 특히 파생 상품 시장은 모든 플레이어가 자신의 개인 원장에 공통된 출처가없는 개인적인 표현을 제공하는 신문 계약에 대한 각각의 해석에 맡겨져 있습니다. 관할권. 결과적으로 불확실성이 우세하고 법적 소송 및 갑작스런 손실로 이어질 수있는 소송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빈번한 조정 단계가 필요하므로 병목 현상으로 인한 위험 및 자본 요구 사항이 증가합니다.

Morini는 그러나 블록 체인이 금융 산업 내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방법이 있다고 말합니다.

"컨센서스 알고리즘, 분산 원장에 대한 독점적 인 렌더링, 똑똑한 계약을 통한 원자 합의의 강화를 통한 초기 검증은 시장을보다 투명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하게 만드는 많은 문제를 제거 할 수있다"고 설명했다..

소위 그리고 기대되는이 스케일링 레이어가 Bitcoin에그러나 단일 분산 장부 또는 현명한 계약을 금융 업계에 도입하는 것은 확장 성 및 개인 정보 보호와 같은 기술적 인 문제뿐만 아니라, 시장의 발전도 고려해야한다. 예를 들어 Morini는 계약 변경, 회계 규정 및 표준이 업계 발전을 따라야한다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그는 결국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는 낙관적 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투명성과 보안을 가능하게하는 수정안을 논의한다. 그래서 그들은 올 것이라고 기대하지만, 선수들이이를 이해하고 구현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있다"고 설명했다. "이것은 시장 기준과 은행을 규정하는 규제 기관, 단체와 관련이있다."

금융 산업 내 분산 원장에 대한 양국의 현명한 계약 컨센서스 도입은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러나 이중 담보 및 채무 불이행의 위험이 여전히 높을 수 있기 때문에 비 담보 파생 상품은 양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공감대에서 지금까지 이익을 얻지 못할 것이라고 Morini는 말합니다.

그는 "최대 보안 협정 (security-agreement)의 아래에서 협상을위한 자금이 협상의 일부가 될 수있다"고 설명했다. "공동 장부를 통한 확실성과 결정론, 거래를 처리하는 지능형 계약 – 일반적인 평가를 통해 현재 표준에 비해 위험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은행이 블록 체인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스스로 개혁 할 수 있도록 모리니는 자신의 예의 범절을 바꿀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은행들은 평가 및보고 절차에서 통상적 인 사생활에서 거래의 당사자들이 일부 회계를 공유하고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합의의 집행을 자동화하는 다른 시스템으로 이동할 준비가되어 있어야한다."

최근 모리니는 QuanTech 컨퍼런스를 공동으로 주최하여 금전 계약을 목표로 한 블록 체인 서비스 데모를 두 번 보았습니다. 1 데모는 지능형 계약 템플릿을 통합 한 R3의 Corda 분산 원장 플랫폼에 구축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오픈 소스 금융 소프트웨어 회사 OpenGamma가 제공 한 평가와 같은 Robert Sams의 Clearmatics의 분산 된 클리어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했습니다.

Morini는 "두 가지 모두 데모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몇 달 전에 상상도 할 수 없었습니다."

완전히 복제 된 분산 데이터베이스가 고대 90 년대로 거슬러 올라감에도 불구하고 은행은 분산 장부를 도입해야합니다. 실제로 완전히 복제되고 분산 된 데이터베이스를 자동화 된 시장과 권위있는 장부로 전환하는 것은 사소한 개념적 단계가 아니 었습니다. Bitcoin은 무료 익명 시장으로 만들어졌으며 "이 성과는 단일 원장의 역량, 자동화 된 비즈니스 로직 및 암호화 기술의 영리한 사용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자극이었습니다."Morini는 설명했습니다.

"전자 화폐가 전자 화폐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많은 서비스의 개발을위한 이상적인 환경을 만들었다 고 생각해보십시오. 현재 금융에서 유용 할 수 있습니다. 환상적인 예가 Ethereum에서 Oraclize가 한 것입니다.